공공장소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면 순간적으로 어디에 연락을 해야할지 어떻게 찾아야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지갑같은 경우 돈은 잃어버려도 지갑이라도 찾았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곤 하는데요. 전국 공공시설의 분실물을 한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로스트112는 전국 다양한 기관에서 습득한 물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하루만에 물건을 찾았다는 후기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청 유실물센터(로스트112)

경찰청에서는 전국의 유실물운영기관의 정보를 취합하여 유실물 통합조회를 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왠만한 서울지하철역과 인천지하철, 서울 대중교통, 대형마트, KTX역 등 다양한 공공시설 들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공공시설에서 물품을 분실했다면 반드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찰청 유실물포털 연계기관

서울지하철, 인천지하철, 대형마트, 공연장, 백화점, 터미널, 놀이동산, 영화관, 공항 등 왠만한 공공시설과 연계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도 제공하고 있으니 물품을 잃어버렸다면 유실물포털 연계기관 조회를 통해 빠르게 기관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분실물 조회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로스트112에서 분실물 온라인신고 및 습득물 조회를 통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분실물 온라인 신고방법에서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로스트112 홈페이지 접속
- 메인페이지에서 분실물 신고 메뉴 클릭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실명인증 진행
- 분실정보 및 물품정보 입력 후 저장
이렇게 분실물 신고를 하면 '잃어버렸나요?(분실물)' 메뉴에 관리번호와 함께 게시가 되고 분실물명을 클릭하면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물 온라인신고를 하였다면 다음은 습득물 검색을 해야합니다. 습득물은 누군가가 물건을 습득하여 경찰서나 각 기관 민원실 등에 맡긴 물건입니다. 특히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역사무실에서 보관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검색을 통해 빠르게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로스트112 앱 다운로드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인 로스트112는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앱을 다운받으면 분실물 신고와 습득물 조회를 빠르게 해볼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었다가 나중에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청 유실물 센터 이용후기
경찰청 유실물 센터를 이용하여 잃어버린 물품을 찾았다는 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건을 잃어버렸다고 좌절할 것이 아니라 어떤 방법으로 찾았는지 후기를 읽어보고 꼭 물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