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요금, 무료체험, 음질과
동시접속 여부, 후기 확인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유튜브 뮤직은 매년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대표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가장 큰 장점인 광고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카페 배경음악이나 공부할 때, 추석 같은 명절에 이동할 때 등 많은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독료는 얼마인지 동시접속은 가능한지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가장 큰 장점인 광고 없이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기기에 저장하여 들을 수 있고 백그라운드 재생도 가능하여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들을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유튜브 뮤직 요금
유튜브 뮤직만 구독한다면 월 8,690원(VAT 포함)이고 뮤직을 포함한 유튜브 프리미엄은 부가세 포함 10,450원입니다.
하지만 1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1달간 체험해보고 추가 결제 결정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체험판이 종료되기 전에 언제든지 취소 가능하고 취소 7일 전에 알람이 오기 때문에 자동결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장점
- 수백만 개의 노래 및 영상을 광고 없이 감상 가능
- 음악 및 영상을 모바일 기기 등에 오프라인 저장하여 감상 가능
-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감상 가능(백그라운드 재생)
- 구글 홈, 구글 캐스트 오디오에서 감상 가능
이 밖에도 좋은 곡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좋아요'버튼을 누른 곡이나 들었던 곡에 기반해 추천곡이 알아서 제공됩니다. 그리고 어떤 곡을 재생하면 이후에 자동재생 기능으로 유사한 노래가 재생목록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만약에 일본 음악, 해외 음악 등 국내에서 듣기 힘든 음악을 원한다면 유튜브 뮤직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오프라인 저장방법
모바일 앱에서 계정을 누르고 설정에 있는 보관함 및 오프라인 저장을 눌러 '스마트 오프라인 저장'을 활성화하면 인터넷 연결과 상관없이 재생목록을 만들고 들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휴대폰 데이터를 다 써도 들을 수 있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비교도 안되게 좋은 점은 오프라인 저장은 프리미엄 구독료를 제외하고 다운로드 금액이나 스트리밍 패키지 구입 등 별도에 요금이 청구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유튜브 뮤직 음질
음질에는 3단계가 있습니다. Low부터 High까지 있습니다. 당연히 High 음질이 좋은데 이 음질로 들으려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이나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해야 합니다. 비 구독자들은 Normal 음질로 재생됩니다.
음질 |
Low - AAC 48kbps(139) |
Normal - ACC 128kbps(140) |
High - ACC 256kbps(141) |
동시접속 여부
동시접속은 불가능합니다. 한 사람이 듣고 있다가 다른 사람이 접속을 하면 경고창이 뜨면서 음악이 정지됩니다.
유튜브 뮤직 후기 보기
1개월 무료 체험하는 기간이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한 사람들은 현재까지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지 아니면 어떠한 이유로 해지를 하게 되었는지 후기를 확인하면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도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후기를 확인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