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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쉬워요

by 무한정보제공 2021. 11. 4.

목차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역주민에게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할 때 납부하는 부동산 취득세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을 때 납부하는 자동차세 등이 지방세이며 지역사회를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를 납부하고 다른 체납액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문서입니다. 증명서 금액 및 유효기간, 발급방법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하기


    지방세 납세증명서 수수료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금액은 무료입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아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기간 

     국세 완납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증명서에 유효기간이 적혀있으며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처에 제출할 때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제출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발급 시에는 비회원 발급도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주민센터를 비롯한 지역에 많은 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인민원 발급기에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발급받을 수 있으나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주민센터 창구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정부 24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온라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부 24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은 가입 없이 비회원으로도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1) 민원신청 안내 및 신청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 후 신청하기 클릭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2) 비회원 신청 기준으로 이름, 주민번호, 입력 확인 문자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3) 신청내용에서 증명서 사용목적과 대금 지급자를 선택하고 수령방법과 발급 부수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신청내용에서 증명서 사용목적이 그 밖의 목적이면 대금 지급자란은 비워두셔도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4) 사업자 구분에 개인 또는 사업자를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 표기방법, 주소, 전화번호 등을 꼼꼼히 작성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5) 마지막 단계에서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뜨면 아래 문서 출력을 눌러서 프린트를 하거나 파일로 저장합니다. 요즘은 웬만하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넘어가기 때문에 발급 신청 후 빠른 시간 내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하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주의사항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주민센터로 가야 하며 관할구역 외 지역에서 발급을 받는다면 팩스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증명서를 발급하는 사람이 본인이 아닌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발급대상자의 인감도장을 지참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대리인의 경우는 위임장을 작성해 대리 사실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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